온라인교육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

인터넷환경 및 방문성향에 대한
다양한 트렌드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분석(2015년 상반기) 2015-08-21

▶아래는 검색광고를 통하여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15년 상반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2015년 상반기 검색광고 매체별 평균유입률 분석결과, 네이버가 전체 검색광고 유입의 약 70%에 이르며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검색엔진 점유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검색광고의 특성상, 자체 포털 사이트와 제휴 매체를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광고는
검색엔진 점유율과 비슷한 추이를 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위를 차지한 네오클릭은 관련 콘텐츠 페이지(언론사, 커뮤니티, 블로그)와 중소 포털 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되는 키워드 기반 검색형 광고로,
저렴한 광고비와 중소 포털 사이트의 틈새를 공략하며 평균유입률 8.55%를 차지, 약진하였습니다.

*다음(DAUM): 네이트 스페셜링크, 네이트 스폰서박스를 포함한 수치입니다.


[2015년 상반기 네이버 검색광고 노출영역별 평균유입률]



매체 점유율 1위인 네이버 검색광고의 노출영역별 평균유입률을 살펴보면, 클릭초이스 '파워링크'와, 동일 상품의 모바일 노출영역인 '파워링크 모바일'이 나란히 1,2위를 차지, 네이버 검색광고 유입 비중의 대부분(평균유입률 합산 87.1%)을 차지하며 PC와 모바일 영역으로 분산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만 노출되었던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미리보기)'는 2015년 4월 16일부터 PC영역까지 확장되며 4위를 차지, 2분기부터 소폭 상승하는 추세를 보였고, '모바일 배너(모바일미디어)'와 '지식인광고 모바일' 등 모바일 기기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의 순위 진출이 늘어나며 검색광고 시장도 빠르게 모바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1. 분석 기간: 2015년 1월~6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광고를 통해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다음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분석(2015년 3/4분기)
이전 인터넷 사용자 접속환경 트렌드 분석(2015년 상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