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 지식

웹로그분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초 지식입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 및 기본 활용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 광고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 - 플레이스 광고

친구 또는 가족과 식사약속이 있을 때, 포털 사이트에 '이태원 맛집' 처럼 '지역명 + 맛집'을 검색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음식점을 찾는 실수요자를 잡을 수 있는 광고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입니다. 이번 시간엔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알아봅니다.


플레이스 광고란?
네이버에서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나의 가게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네이티브 형태의 검색광고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특정 서비스 플랫폼에서 일반적인 기사나 정보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는 콘텐츠 스타일의 광고. 쉽게 말해 정보성 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노출위치 및 방식
플레이스가 노출되는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페이지, PC 지도웹, 지도앱의 목록 내에 2~4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검색 시, 네이버 플레이스 영역이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업체명과 같이 검색 의도 및 대상이 명확한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 노출이 제외됩니다. (예. 스타벅스)

별도의 키워드 등록이 필요 없이,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활용해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됩니다. 단, 노출하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집행 가능 대상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 정보를 등록한 업체만 가능합니다
음식점,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광고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사업주 분들이 네이버에 업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업체정보를 등록하면 네이버 내 여러 서비스(통합검색, 지도, 플레이스 정보 등)에 업체정보가 노출됩니다.
 

 



광고 등록 방법
01.광고시스템에서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02.광고 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을 ‘플레이스 검색’으로 선택합니다.
03.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기본 정보로 광고 구성이 가능하며 업체용 홍보 문구 및 광고용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광고를 노출할 지역은 최대 5곳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 노출하고 싶은 시간과 성별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과금 방식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최저 입찰가 50원) 한 사업자당 하루 최대 광고비는 2만원입니다. 경쟁 강도가 높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이상)의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지면에 한해 입력하신 '광고 입찰가'와 키워드와 업체 정보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차순위 입찰가에 기반하여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노출 가능 광고수가 10개 미만)의 경우 노출 지면 및 입찰가와 관계없이, 모든 광고가 균등하게 랜덤 노출되며 최저가인 50원으로 고정 과금 됩니다.


 

 

 

───────────────────────────────────────────────────────────────────

 

 
콘텐츠 재미있게 보셨나요?
새로 올라오는 리포트와 풍부한 데이터 자료를 받아보세요 :D

 

 

다음 [지식]퍼스트파티 쿠키로 구매자 분석하기
이전 [지식]퍼스트파티 쿠키, 기초부터 쓰는 방법까지!